2024/08 2

[스터디노트] 17. 마케터 포트폴리오 작성법

01. 디지털 마케터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 • 사용할 수 있어야만 하는 툴1.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- 현재 광고 시스템 중 가장 많이 쓰이고 가장 효율적인 광고 시스템- 픽셀을 통해 고도의 전환광고를 사용할 수 있음 2. 네이버 광고 시스템- 네이버 광고에 맞는 제품군이 있음- 대부분 페이스북 광고와 함께 사용-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-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-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 3. 구글 광고- 페이스북 광고와 네이버 광고만큼 중요성이 높지는 않지만 최근 활용도가 높아지는 광고 시스템- 유튜브 광고도 함께 집행 가능함 4. GA(Google Analytics)- 다양한 광고 시스템을 이용할 때 각 광고의 성과를 파악할 수 있음- 고객의 행동과 전환을 측정할 수 있어 각 광고별 효율을 측정하기..

[스터디노트] 18-3. Facebook / Instargram 마케팅

03. 전환/카탈로그 광고01. 도메인 인증-전환 이벤트 설정* 애플 IOS 14 업데이트에 따른 트래킹 이슈 발생- 애플 기기에서 트래킹 코드(픽셀 등)를 이용하여 고객의 정보를 트래킹 할 때 팝업으로 고객 정보 제공 사전 동의를 받고 거부 시 모든 트래킹 코드 사용 중단* 페이스북 픽셀을 이용한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준비 필요- 도메인 인증- 전환 이벤트 8개 구성 1. 도메인 인증 : 비즈니스 설정 - 우리 웹사이트에서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인증코드를 삽입하여 도메인 인증 2. 전환 이벤트 설정 : 광고 관리자 - 이벤트 관리자- 전환 이벤트 우선 순위 설정   02. 전환광고의 기본 이해• 페이스북에서 가장 파워풀한 전환광고- 전환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 광고의 20%만 쓰는 것 • 전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