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목표 파트1 디지털/브랜드 마케팅 FUNDAMENTAL 수강하기 01. 브랜딩과 마케팅 관계 01. 개념적 정리 • 마케팅 : 제품 판매하는 행위 관련, 시장에 있어야 할 이유• 브랜딩 : 이름을 알리는 행위 관련,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의사결정에 초점 ✔ 이제는 마케팅도, 단순히 제품의 소구 포인트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관계와 감성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. ✔ 내가 직접 보고 경험해야 믿는 시대 실제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경험을 활용하는 방법을 구성해야 한다. 02. 소비사회의 발전 ✔ 모든 제품/서비스는 '경험재'가 된다. • 고객들의 SNS상의 Engagements 등 좋은 콘텐츠를 판가름하는 질적인 부분을 양적으로 치환하는 활동도 일종의 소비• 모든 것이 경험재가 되..